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툴인 태터툴즈가 그 동안의 소숫점 버젼에서 벗어나 드디어 1.0으로 정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저는 어떤 편인가 하면 특별하게 문제가 없는 이상 버젼업은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 이것과 관련해서 kldp에 업데이트/업그레이드와 관련된 경향들을 올린 적이 있는데 지금 찾으려니 못찾겠네요. 아무튼.
1.0이니 뭐가 달라도 다르겠거니 싶은 맘에 업그레이드를 단행했습니다. 사실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기존과 달라진 점이 없는 것처럼 보이겠지요. 사용하는 입장에서도 구조적인 것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라고 생각) 퍼블리싱 툴이 제 아무리 난다긴다해도 글 작성 => 공개 => 관리로 이뤄지는 어떤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기는 힘들겠지요. 무엇이 조금 더 편하거나, 나에게 (혹은 나의 목적에) 더욱 알맞다 정도가 정답일 것 같습니다. 아무튼.
사실 제가 사용하던 태터툴즈의 버젼이 조금 오래된 것이라 업그레이드에 따른 데이터의 변환이 쉽지 않았습니다. lunamoth님께서 방법을 일러주시긴 했는데, 사실 그렇게 하는 것이 정석임에도 불구하고 어쩐지 잘 되지가 않더군요. 귀찮아서 에러메시지 다 무시하고 강제로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그냥 잘되었습니다. 잇힝! 아무튼.
참. 현재 제 블로그는 http://kirrie.pe.kr와 http://kirrie.pe.kr라는 두 도메인이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위의 두가지 가운데 아무것으로나 들어와도 동일한 화면이 보입니다. 그러나 전자의 도메인은 앞으로 사용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아마 내년 초쯤에 전자의 .info도메인의 사용기한은 끝날 것이구요,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앞으로는 후자의 것을 사용할 것입니다. 아무튼.
그렇습니다.
왠지 pe.kr 이 정감있어 보입니다. 저도 있긴 있습니다만 버림받았다고 할까요; 여튼 오늘부로 RSS 피드 점검을 해야될것 같은 느낌입니다. 정식으로 전환하시는 분이 꽤 될것 같아서요…
아 맞네요. rss링크가 바뀌었군요.. 그리고 .info라니 저도 뜬금없지만, .biz를 사용하시는 lunamoth님도 만만치 않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