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도 스트라이다 같은거 사고 싶지 않은건 아니다. 돈도… 뭐 기십만원 주고 스트라이다 정도 산다고 해서 당장 내일부터 라면도 못 먹고 살 정도로 내핍한 상황도 아니고 말이지. 다만, 아직까지 내 인생에 ‘자전거’가 어느 정도 효용 가치가 있을 것인지에 대해 정확히 판단 내리기 힘든 상황이라 큰 돈 주고 샀다가 잘 타지도 않고 하면 또 얼마나 인생 비겁해 질꺼냐 싶어서 대충 동네 자전거포에 가서 눈에 확 띄는걸로 샀다.

이름도 ㅎㄷㄷ. 대한민국 자전거의 살아 있는 역사인 삼천리에서 나온 26 뉴태풍 DX. 모델명에 26이 들어가 있으면서도 천연덕스럽게 21단 밖에 지원하지 않음은 역시 삼천리 특유의 깡다구랄까, 그까이꺼 5단 쯤은 존심 상해서 뺐어, 하는 식의 호기로움이 엿보인다. (아, 찾아보니 26은 타이어 크기네.. 26인치. -_-;;)

이놈의 자전거포가 빙하기가 찾아 와 어느 순간 멸종하고 만 공룡처럼 동네에서 자취를 감춘 탓에 삼십분이나 걷고 거리를 두리번 거리다가 겨우 허름한 한 곳을 찾을 수 있었다. 의외로 자전거포 앞엔 동네 아저씨들이 당장이라도 삭아서 부서질 것 같은 자전거를 가지고 와서 기름칠을 해달라는 둥 브레이크 와이어를 바꿔달라는 둥 하면서 와구와구 모여 있다.

그리고 역시 자전거는 아직 인터넷보다는 자전거포에서 사야 제맛이라는 기분이 들게 만드는 주인장 할아버지. 자그마한 몸집에 눈이 두 배로 커 보이는 돋보기 안경을 쓰고 손엔 잔뜩 기름때가 묻은 모양이 마치 ‘방망이 깎던 노인’에 나오는 은둔 고수같은 풍모다. 할아버지 바쁘신데 채근하기가 뭐해서 잠시 옆에서 자전거를 만지는 할아버지를 지켜본다. 중간에 반양복을 입은 중년 신사가 번쩍번쩍한 자전거를 가지고 와서 뭔가를 고쳐달라고 한다. 옆에 있던 아저씨가 나중에 온 아저씨의 자전거를 신기한듯이 만져보다가 이거 얼마에요? 하니까 으쓱하며 ‘한 오십만원 줬어요.’ 한다. 그러니까 카센타로 치면 동네 허름한 카센타에 벤츠 몰고 와서 브레이크 라이닝좀 봐주세요 한 격인데, 나름 가격에 쫄만도 하지만 할아버지는 그까이꺼 대충, 하면서 기름때 묻은 손으로 오십만원짜리 자전거를 와구와구 만진다. 역시 이 할아버지의 후까시는 진짜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대충 가계 앞에 정리되고 할아버지가 조금 쉬는 틈을 타서, 할아버지 자전거 좀 보러 왔어요, 하니까 거 들어가서 보슈, 한다. 워낙 가계가 작아서 들여 놓은 자전거는 별로 없다. 할아버지 저 한 5만원부터 10만원 사이 생각하고 왔는데 자전거 얼마나들 해요? 했더니 제일 싼게 12만원부터 시작한다나… 12만원 짜리는 쇼바가 없고, 13만 5천원 짜리는 앞쇼바만, 15만원 짜리는 앞뒤쇼바가 다 있다고 하니 할아버지가 이렇게 강하게 나오는데 나라고 쫄 필요 없다 생각하고선 그럼 15만원짜리로 주세요, 했다. (저… 3개월 할부로. -_-;)

페달을 달고 선심쓰듯이 잠금고리 비싸고 좋은거라며 하나 선물로 준 것을 받고선 룰루랄라 집으로 향했다. 얼마만에 타보는 자전거냐. 간만에 타려니 땀이 비오듯 쏟아진다. 입에서 단내가 난다. 더군다나 울 집은 경사가 져서 기어를 내려도 ㅎㄷㄷ이다. 아니, 오랫만에 자전거 타는데 좀 돌아다녀 볼까 하고 부천을 경유해서 한참을 달려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인적 드문 자전거 도로에서 한 컷.

자전거를 왜 샀냐하면… 틈틈히 나와바리 관리를 하려면 기동성이 우선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ㅎㅎ

자전거 샀다”에 대한 7개의 생각

  1. 지금 한창 짜증을 내면서 일하고 있다가 아주 즐겁게 읽었어요^^
    스트라이다…. 저처럼 시도때도 없이 타고 나갈 수 있는 경우가 아니면 타기에는 좋지 않은 자전거에요.
    차라리 삼천리가 낫죠^^ 특히 언덕이라면.
    저도 집이 엄청난 언덕인데…. 거기서 완전히 퍼져버려요.
    (얼마전에 자전거 글 쓰고 나서 2차로 올릴 글 틈틈이 정리하고 있는 중이었어요. 조만간 올려야죠.)

    조심조심 타세요^^

    • 안그래도 이 글 포스팅 하고 라이더님 블로그 가서 자랑할까 하다가, 한타임 더 뛰고 와야지 한게 한 서너시간 걸려서 부천 오정구까지 다녀오고 말았습니다. (사실은 앞뒤 안보고 달리다가 길을 잃었음 -_-;;)

      그런데 집 근처에 거의 다 와서 펑크가 나버렸어요. 갑자기 기분 팍 상했심. 덜덜 거리는 자전거 끌고 할아버지 자전거포 가서 불평 막 했죠. 튜브(라고 쓰고 주부라고 읽습니다.) 곳곳이 찔려서 상했다고 하더군요. 일단 떼우긴 했는데 한번 더 펑크 나면 튜브를 갈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제가 또 겁이 와방 많아서 안전운전은 잘 합니다. 절대 음주운전 같은건 안할꺼에요. ㅎㅎ

    • 엑…. 자전거 산 첫 날 주부(!)에 빵꾸(!)가 난 것인가요?
      아이쿠. 저는 1년 동안 펑크 한번 안났는데…… 타이어 어딘가에 써있는 압력 체크해보세요. 그게 안맞으면 펑크가 잘 난다는 것 같아요. 그동안 읽은 글에서 과체중이라는 흔적은 안보였는데… 부천쪽 도로가 심란한지도 모르겠네요.

      음주운전은 절대절대 하지 마세요^^

    • 별로 안튼튼해서 문제야. 겉보기는 철인28호인데, 오늘은 타고 다니다가 기어 바꾸려는데 갑자기 체인이 빠지더라. 원래 급하게 변속하면 체인이 빠지는건지는 몰라도, 기겁을 했다. -_-;;

  2. 헐..형 잘 지내세요?
    저 26일날 자전거 샀어요;
    처음 가지는 자전거라서 디씨 자전거갤 눈팅 좀 하다가 흐흐;
    이..이틀만에 음주운전 한 저는 막장인가요;ㅋㅋ

    • 이쉑기야! 안전운전하라고! 자전거는 차에 슬쩍 부딪히기만 해도 골로 간다고!
      서른 넘어가니 객기도 없어지고 걍 맨날 오늘도 무사히다… 자꾸 자전거 타고 가다가 차오나 싶어서 뒤로 눈길 주는게 불안해서 사이드 미러 살까 하고 생각하고 있다. -_-;;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